안녕하세요, 초이고입니다
어느덧 보라카이 마지막 장 화이트 비치와, 디니 위드 비치까지 오게되었습니다 :)
여행에 관심이 없더라도, 필리핀 보라카이의 화이트 비치와 디니 위드 비치정도는 들어보셨을겁니다.
그만큼 보라카이를 대표하는 굉~장히 유명한 두 해변가입니다.
특이하게도 두 해변가는 서로 정반대의 특징을 가지고있어요.
지금부터 두 해변가는 무엇이 다른지,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저와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
자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위치부터 알아봐야겠죠?
#화이트비치의 모든것 ( 위치,액티비티 소개, 스테이션 소개)
화이트 비치는 보라카이를 대표하는 최고의 비치이자 세계 3대 비치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해상 액티비티를 즐기고 선셋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름처럼 새하얀 모래사장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바닷물은 맑으면서 에메랄드 빛을 은은하게 뿜어되는 세계3대라는 이름이 부끄럽지 않은 매력적인 해변가랍니다.
여행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패키지에 화이트 비치는 거의 필수로 들어가있으며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파라세일링과 제트스키는 화이트비치를 좀 더 매력적이게 만든답니다. 그만큼 굉장히 활력이 넘치는 해변가이면서 이곳을 찾는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이 많아 다소 북적북적 하답니다.
(북적북적 이라곤 하지만, 여름철 해운대만큼은 아닙..)
화이트 비치를 대표하는 액티비티 프로그램 (파라세일링, 제트스키 등등)
화이트 비치는 그 이름 그대로 백사장이 길게 펼쳐져 있는 해변이라 지어진 이름입니다.
이곳의 눈부시게 하얗고 고운 모래는 여길 대표하는 경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해변의 모래보다 훨씬 고운 입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래의 질감이 매우 고운 탓에 맨발로 걸을 때 촉감은 전에 소개 시켜드린 푸카 쉘 비치와는 상반되게 느껴집니다. 특히 바다색이 에메랄드와 사파이어같은 색을 띄기에 더욱 돋보이게 보인답니다 :) 자연이 빚어낸 독특한 모래 덕분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라카이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스테이션 소개
또한 화이트 비치는 스테이션 1,2,3 으로 구역이 나눠져 있는데, 원래는 바닷가에 보트정박을 위한, 선착장을 스테이션으로 나눠 불렀습니다, 하지만 최신식으로 변화되면서 1번과 3번이 없어졌지만 아직도 구역을 나누는 이름으로 부른답니다.
스테이션 원
화이트 비치에서 가장 명당자리이며 럭셔리 호텔들이 즐비하다.
스테이션 투
화이트 비치의 번화가, 다양한 레스토랑과 스토어가 있으며
워터 액티비티도 이곳에 집중적으로 즐비해있다
스테이션 쓰리
화이트 비치에서 가장 저렴하며,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가장 한적하고, 여유롭고 고요한 바닷가를 즐기는 여행객이 많다.
스테이션에 전부 위ㅣ치해있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편의시설이 눈에 띄게되는데
하루에 고단함을 씻을수있는 마사지샵과 스파도 함께있으니, 방문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평균적으로 1시간에 400~500페소입니다. 오일+스톤기준)
화이트 비치방문한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대체로 해변의 고운모래와, 인상적인 선셋, 다채로운 액티비ㅣ에 긍정적인 후기를 많이들 남기십니다. 그중에서도 해변을 맨발로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는 반응이 상당부분을 차지했고, 또 선셋을 보시곤 붉은 하늘이 바다에 반사되는 장면이 영화 속 주인공이 된기분이 들었다는 반응과, 스노클링 만으로도 바다구경을 다한거같다는 리얼 후기도 많이있었습니다.
이처럼, 화이트 비치는 보라카이를 방문하신다면, '무조건' 방문 해보심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난 처음 들어봤는데? 제가 알려드릴게요 :)
#디니 위드 비치 소개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해변은 필리핀 투어에서 가자아아아앙 그 유명한 명성을 가진
'디니 위드 비치' 입니다.
디니 위드 비치는 왜 유명한지, 어떤 특이점과 독특함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게요.
앞서 설명드린 화이트 비치랑은 전혀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있으니, 출발해보죠.
디니위드는 스테이션1에서 북쪽 끝에 위치한 여유롭고 한적한 해변가로 절벽과 암석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예전에는 절벽에 리조트와 유명한 음식점들이이 있었으나 현재는 환경보호 문제로 문을 닫은 상태입니다.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랑하며 디니위드 비치는 크지 않아 비교적 아담한 분위기를 풍기며,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보라카이의 번화한 지역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으며 위에서 서술한 화이트 비치와는 상반된 모습임지만 가봐야할 명소에 포함된 비치입니다:)
고즈넉하고 아늑하다(디니 위드 비치의 가장큰 장점이자 명소인 이유)
디니위드 비치는 화이트 비치와는 달리 상업화가 비교적 덜 된 한적한 해변을 따라 소규모 리조트
카페와 레스토랑이 자리하고 있으며, 절벽에 자리잡고있는 리조트들은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번잡한 활력이 가득 넘치는 화이트 비치와는 다른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로,
자연과의 교감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매력으로 다가오는 해변가입니다.
디니 위드 비치의 절경
디니위드 비치는 접근성이 다소 제한적이기 때문에, 보라카이에서 소수만이 아는 숨겨진 보석 같은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아는 사람들만 찾는 해변으로, 다른 관광지와는 달리 방문객이 많지 않아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기에도 좋습니다.
다른 관광 해변가들과 같이 스노클링과, 카약, 패들보드등을 조용히 즐길 수 있으며,
다른 해변과는 다르게 바다가 비교적 고요하여,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다른 여행객들의 왕래가 적어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며, 펼쳐진 절벽들과 맑은 바다색을
중심으로 인생 사진을 찍기에도 굉장히 적합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방문하신 많은 분들이 바다와 절벽으로 이루어진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서
사진이 정말 잘나왔다는 후일담도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드디어, 동남아의 꽃이라고 불리우는 필리핀 보라카이 3부작이 대장정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물론 제가 소개해 드린것 말고도 더 많은 정보들이 있지만, 여기서 마무리 짓고
다음에 번외편들로, 유명한 스팟이지만 자세한 설명이 누락된걸 기반으로 다뤄보려합니다.
길면 길었지만, 짧으면 짧았던 '보라카이' 다음번에 번외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여행을 여행하다. 초이고였습니다
-Written by. 초이고
'#초이고릴의 정보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리핀 ) 따가이따이가 다가와따♥ (화산,위치,관광지) (29) | 2024.11.09 |
---|---|
필리핀 ) 마닐라 시티 투어 (기후,관광명소,마닐라베이) (43) | 2024.11.09 |
필리핀 보라카이 2부) 디몰 (D'mall) / 푸카 쉘 비치 (12) | 2024.11.08 |
필리핀 보라카이 1부) 우리 같이 아리엘 투어 갈래요? (38) | 2024.11.07 |
필리핀 보홀 2부) 초콜릿힐스, 반딧불 그리고 로복강 투어 (31) | 2024.11.07 |